보통 세금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관할 세무서를 찾아가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번거롭게 세무서를 찾아갈 필요 없이 간단히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고객센터 전화번호
- 고객센터 대표번호: 국번 없이 126
- 1번: 홈택스 상담
- 2번: 세법 관련 상담
- 5번: 종합소득세 관련 상담
- 6번: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관련 상담
- 해외에서 전화 상담: 해당 국가의 국제전화 코드(**) > 82-126 선택
고객센터 운영시간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탈세 신고나 제보와 관련된 문의는 24시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서비스
- 현금영수증 발급 및 조회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 세금 신고 및 납부
- 학자금 상환
- 연말정산 및 환급 관련 문의
-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
- 증명발급, 세무서류 발급 및 관련 문의
- 세법 상담
홈택스 고객센터 이용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인터넷 상담 이용
전화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인터넷에서도 상담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홈택스의 인터넷 상담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인터넷 상담하기’ 메뉴의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홈택스 사용방법, 모두채움 신고 안내, 종합소득세 신고 전용상담 및 세법 관련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의 각 서비스 별 상담원 연결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홈택스 관련 상담: 126번 > 1번
- 세법 상담: 126번 > 2번
- 각 세부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 연결: 126번 > 3번
- 탈세 및 각종 제보: 126번 > 4번
- 종합소득세 관련 상담: 126번 > 5번
국세청 홈택스는 세금 관련 업무에 대해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화나 인터넷 상담을 이용하셔서 간편하게 도움을 받아 세무를 처리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르왈 고객센터 A to Z 총정리 – AS 문의부터 수리까지
샤크 닌자 고객센터 전화번호, 온라인 문의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