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신한은행 고객 분들을 위해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상담원 연결 방법 및 ATM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을 이용하시다 각종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센터에서 빠르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신한은행 고객센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 소개
신한은행 고객센터에서는 신한은행 고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신한카드, 현금카드, 직불카드는 물론 보안카드나 보이스피싱과 관련된 사고 신고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은행 고객센터는 개인 고객 및 기업 고객을 위한 전화번호가 별도로 정해져 있습니다.
- 개인 고객: 1599-8000 / 1577-8000 / 1544-8000
- 해외에서 걸 수 있는 번호: +82-2-3449-8000
- 기업 고객: 1599-8008 / 1577-8008 / 1544-8008
- 해외에서 걸 수 있는 번호: +82-23449-8380
외국인의 경우에는 1577-8380으로 전화하셔서 외국어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며, 수화상담 서비스는 070-7947-9000 또는 070-7949-9001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ARS 단축키 및 상담원 연결 방법
신한은행 고객센터 ARS 단축키는 위 고객센터 대표번호(1599-8000)로 전화하신 후,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별표(*): 보이스 피싱 및 사고 신고
- 1번: 통장 및 인감 분실 신고 / 현금카드 및 직불카드 관련 신고
- 2번: 자기앞수표 신고
- 3번: 보안카드 사고 신고 / Tims OTP 분실 신고
- 4번: 보이스피싱 신고
- 0번: AI 상담원 연결
- 1: 신한은행 송금 서비스
- 2: 타 은행 송금 서비스
- 3: 거래내역 조회 서비스
- 4: 잔액조회 서비스
- 5: 카드사 연결
- 6: 기타 서비스
- 9: 다시듣기
따라서 상담원과 바로 통화하고 싶으시면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전화하신 후 바로 0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이스 피싱 사고 신고의 경우 해당 단축키(*)를 누르신 후 0번을 눌러주시면 바로 상담원과 통화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의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상담원과 통화하실 수 없습니다. 다만, 보이스 피싱 및 카드 분실 등의 사고 신고 서비스는 365일 연중 무휴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ATM 위치 찾기
신한은행 ATM 위치는 신한은행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뱅킹 앱으로 간편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공식 홈페이지 이용
- 신한은행 공식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영업점 안내’ 메뉴 중 ‘365 자동화’를 선택해주세요.
- 그 다음 지역 또는 명칭을 입력하시면 ATM이 위치한 곳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 쏠(SOL) 뱅크 앱 이용
- 신한 쏠 뱅크 앱을 실행하신 후 ‘전체 메뉴’ > ‘고객센터’ > ‘영업점 안내’로 이동하시고, ‘365 ATM’ 메뉴를 누르시면 가까운 ATM 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ATM 이용 시간은 은행 지점 내부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은행 지점 외부의 ATM(365 자동화 기기)의 경우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은행 지점 외부 ATM은 24시간 운영되는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든 신한은행 ATM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위 방법을 통해 24시간 운영되는 ATM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신한카드 고객센터에서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Q. 신한은행 ATM에서 카드 없이 출금할 수 있나요?
A: 네, 신한 SOL 뱅킹 앱이 있으시면 카드나 통장 없이도 ATM에서 출금 가능합니다.
Q: ATM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A: 은행 영업시간 내에는 출금 수수료가 없지만, 영업시간 외에는 금액에 따라 250원에서 5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Q: 타 은행 ATM에서 신한은행 계좌로 이체할 수 있나요?
A: 네, 다른 은행 ATM에서 신한은행 계좌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금만 가능하며,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Q: 인터넷뱅킹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요, 어떻게 해야 하죠?
A: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가셔서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시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서 재설정 하실 수도 있습니다.
Q: 신한카드를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다만 신한은행 앱이나 고객센터에서 해외 사용 등록을 하셔야만 합니다.
Q: 계좌이체 한도를 늘릴 수 있나요?
A: 네, 신한은행 앱, 인터넷뱅킹 또는 영업점에서 직접 계좌이체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