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카드 CVC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VC는 온라인으로 결제 시 필요한데요, 실물카드가 있으면 우리카드 CVC를 바로 조회할 수 있지만 카드가 없을 때에서 CVC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실물카드가 없을 때 우리카드 CVC를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과, CVC 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결제 오류가 발생했을 때 이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CVC란?
CVC 번호는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뒷면에 기재된 3자리 또는 4자리의 숫자이며, 주로 카드 결제 시 카드 보안을 위해 사용되는 번호입니다.
이는 신용카드 번호와는 별도로 인쇄되어 있으며, 이 번호를 입력함으로써 해당 카드를 소지하고 있고,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을 방지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카드 CVC 조회 방법 알아보기
실물카드가 없을 때 우리카드 CVC 번호는 우리WON뱅킹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앱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앱을 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우리WON뱅킹 앱을 실행하신 후 로그인해주세요.
- 화면 아래에서 ‘우리페이’ 메뉴를 눌러주세요.
- 그 다음 ‘모바일전용카드’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 가지고 계신 카드 옆의 ‘정보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 다음에는 카드의 상세 정보 화면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에서 오른쪽 아래에 이는 ‘CVC조회’ 버튼을 누르면 CVC 번호 및 카드의 유효기간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우리카드 CVC 번호는 카드 보안에 중요한 번호이므로 절대 타인에게 알려주지 마세요.
- 안전을 위해 온라인 결제 시 CVC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매번 CVC 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더욱 안전함).
- CVC 번호를 일정 횟수 이상 잘못 입력할 경우 결제가 제한될 수 있으니 정확한 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오류가 발생했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오류를 해제해주세요:
- 우리WON뱅킹 앱 실행
- 개인인증 및 로그인
- 전체메뉴 > 카드 비밀번호/CVC번호 오류해제 메뉴로 이동
- 오류를 해제할 카드 선택 > 오류 해제 버튼 터치
- 본인인증 진행
마무리
이렇게 실물카드가 없어도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간단히 우리카드 CVC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 시 매번 실물카드를 통해 CVC 번호를 확인하기 보다 앱을 통해 간단히 번호를 조회하시면 더욱 편리할 것 같습니다.
CVC번호를 잘못 입력하셔서 결제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도 위 정보를 참고하셔서 오류 해제를 신청하시고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달달 하나 통장: 보유만 해도 가족여행 지원금 100만원 지급!
네이버페이, 가족 간 쇼핑 편의성 높이는 ‘패밀리결제’ 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