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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정부24) 및 오프라인

이번 글에서는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는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하실 수 있고, 주로 대금수령용(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대금을 지급 받기 위해) 또는 해외이주용(해외이주 신고 목적으로 발급 받는 경우)으로 제출하기 위해 발급 받습니다. 간단히 발급 받으실 수 있으니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급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바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납세증명서는 현재 체납된 세금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발급일을 기준으로 30일간 유효합니다.

이 증명서는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인증서가 없더라도 간편인증을 통해 편리하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오프라인 발급 방법도 정리해두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발급

정부24에서 발급하기

 





 

  •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정부24에 접속 후 로그인해주세요.

 

 

  • 그 다음 화면 아래의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항목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지방세-납세증명-메뉴-선택

 

  • 다음 화면에서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발급하기-버튼-클릭

 

  •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비회원-신청하기-선택

 

  • 개인정보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에 동의해주세요.

동의-체크

 

  • 화면 아래로 이동하셔서 본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부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필수정보-입력

 

  • 신청내용 창이 뜨면 사업자구분을 선택하고,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를 확인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본인-정보-입력

 

  • 아래로 이동하셔서 신청내용(증명서 사용목적: 대금수령/해외이주/부동산 신탁등기/그 밖의 목적)과 수령방법(온라인발급(본인출력)), 그리고 출력부수를 선택해주세요.

신청내용-및-수령방법-선택

 

  • 아래로 이동하셔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민원신청하기-버튼-클릭

 

  • 인증 화면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서는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편리한 방식을 선택해주세요.
  • 서비스 신청내역 창이 뜨면 발급된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 직접 출력하시거나 PDF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이렇게 간단한 절차로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혹시 PC를 사용할 수 없을 때에는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에 찾아가셔서 오프라인으로도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가까운 은행이나 마트의 고객만족센터 근처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찾아보시려면 아래 버튼을 통해 무인민원발급기 찾기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 무인민원발급기 모니터에서 지방세납세증명 버튼을 눌러주세요.
  • 다음 안내문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지문인식기에 본인의 엄지 손가락을 놓아주세요.
  • 다음 화면에서 신청부수 및 수수료(무료) 정보가 표시됩니다. 우측 하단의 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 추가로 발급할 증명서가 있는지 확인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그냥 선택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추가 발급 가능 서류: 주민등록, 차량, 보건복지, 농지대장, 병적증명서, 지방세, 국세증명 등).
  • 증명서 출구로 신청한 지방세납세증명서가 출력됩니다.

 

참고사항

지방세납세증명서는 발급일 기준으로 1개월 간 유효하며, 발급 이후에 세금을 납부해야 할 경우에는 새로운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때에는 발급 용도를 정확히 선택해주시고, 주민등록공개여부는 지방세납세증명서를 제출하시는 기관에 미리 문의하셔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로 신용 대출 신청, 정부 지원금 및 보조금 신청, 공공 입찰이나 계약에 지방세납세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언제 어디서든 쉽게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발급 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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