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홈페이지/이메일 문의 및 방문 문의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요즘 전기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고객센터에 연락할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전기요금에 대해 문의해보실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 고객센터 대표번호:
- 일반전화: 국번 없이 123
- 모바일: (지역번호) + 123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대표번호로 전화를 거신 후에는 아래의 단축 번호를 눌러서 원하시는 서비스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1번: 전기고장신고 관련
- 2번: 말로 하는 ARS로 이동
- 3번: 버튼식 ARS로 이동
- 1번: 전기고장신고
- 2번: 전기요금 및 납부
- 1번: 청구요금 조회
- 2번: 청구서 재발행
- 3번: 신용카드 납부
- 4번: 지정계좌 안내
- 3번: 세금계산서 등 각종 내역서 FAX 발송
- 1번: 세금계산서 발행
- 2번: 청구요금 상세내역
- 3번: 전기요금 납부확인서
- 4번: 전기요금표
- 0번: 상담원 연결
3번 버튼식 ARS를 선택하시고 0번을 누르시면 바로 상담원과 통화 가능하니, 급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이메일 문의 방법
홈페이지 문의
- 한전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화면 상단의 민원센터 메뉴를 눌러주세요.
- 그 다음 아래에 보시면 ‘고객의 소리(문의)’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 고객상담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여기서 우측 하단의 ‘쓰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다음 화면에서 상담의 분류를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본인에게 해당하는 분류를 선택해주세요(전기사용, 전기요금, 전기설비, 대표 홈페이지 이용 문의 등)
- 회원 로그인 화면이 뜨면 ‘비회원로그인’을 눌러주세요.
-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아이핀 인증을 선택해주세요.
- 인증 완료 후 문의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담당자로부터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문의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이메일로도 간단하게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한전 고객센터 이메일 주소: kepcocsc@kepcocsc.kr
방문 문의 방법
전화나 인터넷, 이메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방문 문의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 문의는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방문민원 사전예약을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한전 고객센터 홈페이지(바로가기)에 접속해주세요.
- 화면 아래의 ‘방문민원 사전예약’을 선택해주세요.
- 다음 화면(본사 방문민원 사전예약)에서 파란색 버튼 ‘방문민원 예약’을 눌러주세요.
- 본인인증 수단(핸드폰인증 또는 아이핀)을 선택해주세요.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에 ‘동의함’을 체크해주세요.
- 신청인 정보(성명, 휴대전화번호, 거주지역, 관련부서, 방문상담일시)를 입력/선택해주세요.
- 민원내용(제목, 관련분야, 내용)을 입력/선택해주세요.
- 아래의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한전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전기요금이나 전기와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위 글을 참고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르왈 고객센터 A to Z 총정리 – AS 문의부터 수리까지
샤크 닌자 고객센터 전화번호, 온라인 문의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