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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및 보험금 청구

이번 글에서는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및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는 전화 상담 외에 온라인 상담 및 이메일 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아래 정보를 참고하셔서 한화생명 고객센터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화생명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88-6363이며, 불편상담은 1800-6382, 보험가입상담은 080-365-6363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09:00 ~ 18:00까지이니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주말 및 공휴일 휴무).

대표번호로 전화하신 후 원하는 서비스에 따라 다음의 단축키를 눌러주세요:

  • 1번: 보험계약 대출 관련 서비스
  • 2번: 보험금 및 해약환급금 관련 문의
  • 3번: 보험료 납입 및 자동이체 관련 문의
  • 4번: 부동산 및 신용대출 관련 문의
  • 5번: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신청 및 보험카드 관련 문의
  • 6번: 변액보험 관련 조회 및 상담
  • 0번: 실시간 상담원 연결

따라서, 급하실 때에는 대표번호로 전화하신 후 0번을 누르시면 상담원과 바로 통화하실 수 있으니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서비스가 궁금하시면 아래 한화생명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를 이용해보세요.

 

 

보험금 청구 방법

한화생명이 제공하는 보험금은 일반 보험금과 사고 보험금으로 나뉩니다. 각 보험 유형 별 보험금 청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보험금

일반 보험금 신청은 만기신청, 분할신청, 배당신청으로 구분되며, 각 신청 유형에 따라 제출 서류가 다르니 고객센터(1588-6363)에 미리 전화하셔서 서류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한화생명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서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시면 한화생명 고객센터 신청서류 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보험금은 아래에서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위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아이디가 있으시면 아이디로 로그인해주시고, 없으시면 간편 로그인(카카오톡, 네이버, 통신사 PASS 등 이용 가능)해주세요.
  • 아이디가 있을 경우:
    • 로그인 후, 보험거래전용 비밀번호 입력
    • 휴대폰 인증
  • 간편 로그인을 사용할 경우:
    • 로그인 후, 휴대폰 인증

 

사고 보험금

사고 보험금 신청에 해당하는 건은 실손 보험정액 보험(100만원 이하)입니다. 사고 보험금은 피보험자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가능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연중무휴)입니다. 사고 보험금 역시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 대표번호(1588-6363)로 전화하셔서 미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빠르게 신청서류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한화생명 고객센터 신청서류 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화생명-고객센터-신청서류-페이지

 

일반 보험금과 사고 보험금 모두 공통적으로 ‘한화생명 전용 서식 보험금청구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아래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양식을 작성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생명 전용 서식 보험금청구서

 

사고 보험금은 아래에서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위 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아이디로 로그인하시거나,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해주세요.
  • 사고 보험금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경우
    • 계약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부모이며,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보험금을 신청하실 때에는 반드시 본인이 가입한 보험의 계약서를 확인해주세요. 각 보험 종류마다 보장되는 내용 및 금액이 다르므로, 꼭 이 내용을 재확인하셔서 보험금을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가까운 한화생명 지점을 방문하셔서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지점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앱 사용

한화생명 앱을 사용하셔서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한화생명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보험 가입 절차 안내
  • 보험금 청구 서비스
  • 보험 계약 변경 업무
  • 보험 관련 상담 서비스
  • 보험 가입 상담 서비스
  • 보험금 지급 관련 문의 서비스 등

한화생명 앱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앱을 설치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단축키, 영업시간 및 보험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빠르게 상담원과 통화하고 싶으시면 대표번호로 전화하신 후 0번을 눌러주세요. 또한,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보험금 청구 업무도 수월하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한화생명-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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