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전남 도시가스 고객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남 도시가스는 순천시, 광양시를 비롯한 고흥군, 곡성군, 구례군, 보성군 등 전라남도 6개 지역의 가정과 기업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남 도시가스 고객센터는 24시간 안전하고 원활한 가스 공급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사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도시가스 신청인데요, 아래에서 전남 도시가스 고객센터를 통해 도시가스 서비스 신청 방법도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전남 도시가스 고객센터 상담 서비스 안내
도시가스와 관련된 모든 문의사항은 전남 도시가스 고객센터 대표번호(1599-0887)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문 상담원들이 여러분의 문의사항을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
전화 연결 시 ARS 안내를 먼저 듣게 되는데요, 원하시는 서비스에 따라 해당 번호를 누르시면 됩니다.
가스렌지 설치나 점검이 필요하시다면 1번, 요금 관련 상담은 2번, 이사로 인한 명의변경이나 고객정보 수정은 3번을 눌러주세요.
새로운 가스 공급 공사 상담은 4번, 기타 문의사항으로 상담원 연결을 원하시면 5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든 버튼이 어려우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전문 상담원과 바로 연결됩니다.
이사 시 도시가스 신청 꿀팁
이사를 앞두고 계신가요? 도시가스와 관련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사전 신청입니다.
이사 나가시는 분들은 전출신청을, 이사 오시는 분들은 전입신청을 반드시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사 날짜 기준으로 최소 2-3일 전에는 신청을 완료하셔야 이사 당일 순조롭게 가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출신청 시에는 특별히 자동이체 해지 여부를 꼭 확인해주세요. 출금일자와 전출일자가 겹치면 이중으로 요금이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재 경감할인을 받고 계시다면, 새로 이사 가시는 곳에서 다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사 당일까지 사용하신 요금은 현장에서 기사님께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전입신청의 경우에는 본인 확인을 위한 사용계약서 작성이 필요합니다. 부득이하게 이사 당일 현장에 계시지 못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기사님께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설치 수수료도 준비해주시고, 자동이체나 전자고지 서비스는 계약서 작성 이후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설비 관리 안전수칙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이 바로 가스렌지 철거 문제입니다. 가스렌지는 절대로 직접 철거하시면 안 됩니다.
간단해 보이는 작업이라도 가스 누출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기사님을 통해 안전하게 철거하셔야 합니다.
철거 후에는 가스 누출 여부를 꼼꼼히 점검하고 배관을 안전하게 마감해드립니다.
가스렌지 위치를 바꾸고 싶으신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새로운 위치에 도시가스 배관이 연결되어 있어야 설치가 가능한데요, 배관이 없는 경우에는 추가 공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전남 도시가스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남 도시가스 고객센터는 여러분의 안전하고 편리한 가스 사용을 위해 항상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사나 가스 설비 변경이 필요하실 때는 전남 도시가스 고객센터로 연락해 보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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