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허브

SKT 고객센터: 상담시간, 전화번호, 상담원 빠른 연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1위 통신사인 SKT의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SKT는 모바일, 인터넷, TV 등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궁금한 점이나 문제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SKT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T 고객센터 모바일 서비스





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먼저 고객센터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 알아볼게요. 휴대폰 사용 중 궁금한 점이 생기면 아래의 번호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 휴대폰에서 무료 문의: 114
  • 일반전화 무료 문의: 080-011-6000
  • 일반전화 유료 문의: 1599-0011

SKT 고객센터 모바일 상담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문의 평일 09:00 ~ 18:00
통화품질, 분실/습득, 로밍 연중무휴 24시간
점심시간(12:00 ~ 13:00) 분실, 습득, 통화품질, 로밍 관련 상담만 가능

 

ARS 단축번호로 상담원과 빠르게 연결하는 방법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이용하면 상담원과 더욱 빠르게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1. 상담원 연결
    • 일반 상담: 0 + 1
    • 요금제변경 상담: 0 + 2
    • 통화품질 상담: 0 + 4
  2. 사용요금 및 납부
    • 당월 상세 요금확인: 1 + 1
    • 실시간 사용 요금조회: 1 + 3
    • 요금납부안내: 1 + 4
  3. 휴대폰 할부 및 약정
    • 휴대폰 할부 정보: 2 + 2
    • 선택 약정 할인: 2 + 3

 

SKT 고객센터 유선 서비스(인터넷, TV)





 

이번에는 유선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이나 TV 사용 중에 문제가 생기면 SKT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유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 일반전화 무료 문의: 080-816-2000
  • 일반전화 유료 문의: 1600-2000

유선 상담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문의 평일 09:00 ~ 18:00
인터넷, 전화, TV 품질 관련 장애 연중무휴 24시간
점심시간(12:00 ~ 13:00) 장애 및 고장 상담만 가능

 

ARS 단축번호로 원하는 메뉴 바로 가기

유선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ARS 단축번호를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요금 및 납부 관련
    • 청구요금확인: 1 + 1
    • 자동납부 변경: 1 + 3
    • 납부내역 발송: 1 + 5
  2. 이전설치 문의
    • 간편이사신청: 2 + 1
    • 가정 내 PC/TV 이동신청: 2 + 2
  3. 해지 문의
    • 약정기간/할인반환금 확인: 3 + 1
    • Btv와 인터넷해지: 3 + 3
  4. 고장신고 및 처리
    • 장애해결방법 문자로 받기: 4 + 1
    • 간편진단조치: 4 + 3

SKT-고객센터

상황별 SKT 고객센터 이용 Tip





 

마지막으로 상황별로 고객센터를 잘 활용할 수 있는 팁을 드리겠습니다.

 

해외에서 로밍 사용 시

해외 여행 중 로밍 서비스 사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생기면 T로밍 전용 상담 번호(휴대폰 무료 문의 +82-11-6000-0114, 유선전화 국제전화 요금 발생 +82-2-6343-9000)로 연락하세요.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이라면

부모님이나 조부모님 등 어르신들이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SKT 고객센터 ‘스마트폰 활용 가이드’ 페이지를 참고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영상 설명이 제공됩니다.

 

 

멤버십 할인 혜택을 받고 싶다면

SKT는 다양한 제휴사와 협력하여 멤버십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화, 카페, 놀이공원 등 자주 이용하는 곳이 있다면 SKT 고객센터 ARS “멤버십 및 할인 혜택 안내” 메뉴를 이용해 보세요.

 

분실 및 습득 시

휴대폰을 분실했거나 습득했을 때는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SKT 고객센터 ARS “분실 및 습득 문의” 메뉴를 통해 바로 신고할 수 있어요. 분실한 휴대폰은 타인의 명의로 개통될 수 없도록 꼭 잠금을 해제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KT 고객센터에 대해 모바일과 유선으로 나누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전화번호, 운영시간, 주요 ARS 단축번호 등을 알아두면 SKT 서비스 이용 시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상황별 대처법도 참고하시면 더욱 유용하게 SKT 고객센터를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카드 고객센터 이용안내: 홈페이지,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방법, 운영시간 총정리

샤크 닌자 고객센터 전화번호, 온라인 문의 방법 알아보기

구글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의 및 환불 과정 안내

동부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 알아보기

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온라인 문의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